Our visions

우리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의 

새로운 순환구조를 만듭니다.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플라스틱이 미래 환경의 위협이 되는 시대. 노플라스틱선데이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듭니다. 시민의 참여로 버려지는 작은 플라스틱을 수집하고, 오픈 소스를 활용해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들을 공유하고, 지역 자활센터와 연계하여 자원순환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Our business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어떤 일을 하나요?

OEM/ODM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 컬라버레이션과 제품 생산 서비를 제공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의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파트너사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제조합니다.
금형 설계 및 제작
플라스틱이 일정하게 형태를 가지도록 하는 틀인 금형은 주로 단단한 금속으로 만들어 집니다. 금속가공의 전문가와 함께 사출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하고 가공합니다.
제품 디자인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넘어 친환경 디자인 요소와 방법들을 제안합니다. 고객의 요구를 제품에 반영하고 재활용 플라스틱 사출 경험을 통해 최적의 디자인과 제조감안설계를 진행합니다.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 사출
공압식 사출기로 재활용 플라스틱 분쇄물에 열과 압력을 가해 사출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에서는 기계화된 대량 생산 방식 대신, 사람의 손으로 기계를 작동시키는 공예적 생산 방식을 활용합니다. 과잉생산을 지양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의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을 제작합니다.

.
플라스틱 재활용 설비 구축
공압식 사출기, 이동식 환풍기 등 플라스틱 재활용 작업에 필요한 기계를 제작합니다. 공압식 사출기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에어컴프레셔, 플라스틱을 수집하고 분쇄물을 저장하기 위한 집기, 작업에 유용한 도구 등 재활용 플라스틱 사출 작업 전반의 정보들을 컨설팅 합니다.


플라스틱 자원 순환 작업장을 만들 때 미리 알아두세요


  •  플라스틱 가공 작업에 적합한 환풍 시설이 필요합니다.
  • 기계 작동을 위한 일정 수준 이상의 전력 공급이 필요합니다.
  • 분쇄기와 에어컴프레셔 등의 기계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압식 사출기
녹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금형에 주입하여 성형하는 장비입니다. 공압으로 작동하며 금형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공압의 특성상 설비가 간단하고 소형 제품의 제작에 적합합니다.
이동식 환풍기
플라스틱 가공시 발생할 수 있는 연기와 냄새를 제거를 위한 이동식 환기 장치입니다. 사출기의 플라스틱 주입구와 노즐에 흡입 배관을 설치하여 작동합니다.


.
노플라스틱선데이의 자사제품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유용한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생산부터 폐기까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노플라스틱선데이의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을 자사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쇼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공간 경험 디자인
팝업스토어, 전시 등의 공간에서 플라스틱 자원순환을 위한 공간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협력을 통한 수거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운영합니다.



.
커뮤니티 프로그램
우리는 시민의 참여와 연대를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재활용 플라스틱의 수집과 제작 과정에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오픈소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프레셔스 플라스틱의 일원으로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체득한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을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의 공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플라스틱 재활용 워크숍
플라스틱 재활용에 필요한 공구에 대한 이해부터, 사출의 원리까지 노플라스틱선데이가 가진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과 제작 경험을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공유합니다.

.
반제품 OEM
누구나 쉽게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보다 간편하게 주문하고 제작하는 OEM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재활용 플라스틱 사출물에 원하는 도안을 인쇄해 굿즈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Process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처음부터 끝까지, 

노플라스틱선데이가 함께합니다.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쓰임을 찾기 위해 제품 디자인, 금형과 사출, 기계 제작 영역에서 필요한 솔루션들을 제공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함께 플라스틱 자원 순환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세요.
FAQ

자주 묻는 질문

플라스틱을 녹여 작업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안전을 생각하고 충분히 환기되는 장소에서 작업하여야 합니다.
플라스틱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한 일부 가소제 중에는 비스페놀A와 같이 환경호르몬을 방출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PP와 PE는 소재 자체로 유연성을 지니고 있어, 가소제가 첨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른 종류의 플라스틱에 비해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어 PP와 PE만을 재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업을 위해 충분한 환기 시설을 설비하였으며 작업자는 안전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ppseoul'이 번역해 놓은 아카데미 - 플라스틱 안전과 유해가스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공압식 사출기'와 '이동식 환풍기'를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계는 간이용 사출기로, 노플라스틱선데이가 사용하고 있는 기계와 동일한 모델입니다.
사용하는 곳의 환경에 따라 추가 환풍 시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직접하시는 경우에는 하기 이미지와 같이 제품 스펙을 공유주시면 가견적을 전달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에 따라 상이하지만, 최대 90*90*10(mm) 의 제품 사출이 가능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더욱 많은 이들이 재활용 플라스틱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제품 디자인부터 금형 설계 및 제품 사출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활동에 공감하고 시도하는 우리의 파트너에 꼭맞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과잉 생산되어 버려지는 제품이 없도록 시기에 맞는 소량 생산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최소 주문 수량(MOQ)은 100개부터 시작됩니다.
단, 제품의 크기나 무게를 기준으로 각 제품의 최소 주문 수량(MOQ)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출 제품 교체 / 색상 교체를 위해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발생하므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색상별 생산수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폐 플라스틱을 직접 모으지 않을 경우에도 양산이 가능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서울환경운동연합의 '플라스틱 방앗간'과의 협약으로, '플라스틱 방앗간'에서 수거된 폐플라스틱으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제품 사출비의 5%는 서울환경연합에 기부됩니다.

플라스틱을 직접 모아 보내주시는 방법으로도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단, 버려지는 플라스틱(PP, PE소재)을 재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공해드리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플라스틱을 재질별로 분류 및 세척한 뒤 전달해주셔야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서울환경운동연합의 '플라스틱 방앗간'과 함께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질과 색상별로 분류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 분류 과정을 통해 원하는 색상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이 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활용 플라스틱 사출을 통해 구현되는 매력적인 마블링 효과는 우연의 효과이기에 제품의 색상이 모두 같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기간에 따라 수집된 폐 플라스틱의 종류와 그 양이 다르기 때문에 시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직경 90mm, 무게 25g 이내 제품 제작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제품의 디자인 시안을 가로x세로x높이(mm) 를 표기하여 메일로 문의주시면 대략적인 견적을 회신드립니다.

신규 제품 디자인 부터 협업이 이루어질 경우, 최종 제품이 개발되기 까지 약 1~2개월 정도 소요가 됩니다.

해당 일정은 내부 스케줄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지역을 기반으로 버려지는 플라스틱의 새로운 순환구조를 찾는 곳이 많아질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의 공압식 사출기를 구매한 파트너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해 금형 설계 및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 사출기의 사양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출기에 맞는 금형을 제작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금형마다 주입구의 직경, 체결방식 등 각 수치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제작된 금형으로 제품 생산은 불가합니다.

현재 방문 견학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추후에 오픈데이 및 현장 프로그램 운영시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hi@noplasticsunday.com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고자 하는 제품 문의부터 제품 생산을 위한 기계 관련한 세부 문의는
메일을 통해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no plastic sunday®

회사 (주)프래그 | PRAG corp.   대표 이건희    주소 04799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26길 47, 1층  사업자등록번호 545-88-00836   통신판매신고번호 2021-서울성동-02853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2021. no plastic sunday®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전화 02-2205-3350

메일 hi@noplasticsunday.com


월~금 10: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