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처음부터 끝까지, 노플라스틱선데이가 함께합니다.

100%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

100 %

Recycled plastic




함께한 파트너사 수

190 개사

(2022.06 기준)




재활용한 플라스틱 무게

3,214,322 g

(2022.06 기준)




제작한 제품 갯수

270,706 개

(2022.08 기준)





사출 OEM/ODM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파트너사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제조합니다.

제작일정 안내
신규 금형을 제작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 최소 약 1개월이 소요 됩니다. 해당 일정은 내부 스케줄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출 OEM/ODM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파트너사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제조합니다.
STEP 1. 제품 생산을 위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활동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브랜드와의 진정성있는 협업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선택사항으로, 생산자표시제도*를 위해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생산자표시제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이 맞는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제작되는지에 대한 과정을 노출하여 노플라스틱선데이 제조 표기를 통해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최소 주문수량
또한 노플라스틱선데이는 과잉 생산되어 버려지는 제품이 없도록 시기에 맞는 소량 생산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최소 주문 수량(MOQ)는 100개이며, 단 제품의 크기나 무게를 기준으로 각 제품의 최소 주문수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사출 제품 교체 / 색상 교체를 위해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발생하므로,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색상별 생산수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2) 제작가능한 제품의 크기 
제품 디자인에 따라 상이하지만, 최대 90*90*10(mm)의 제품 사출이 가능합니다. 

3) 제품 시안 데이터 파일 확장자 
시안 데이터 전달은 ai 확장자 파일로 전달해주세요. 단, 입체 피규어는 ai파일이더라도 6면도(top, front, left, right, back, bttom)의 모습을 전달해주셔야 모델링 작업이 가능합니다. 3D 모델링 파일의 경우 3dm, stp, step 파일로 전달해주세요. 

4) 비용 책정 기준 
비용은 사출에 필요한 ①금형제작비②사출비로 이루어집니다. 금형제작비는 제작 난이도에 따라 상이하며, 사출비는 제품의 크기 및 중량에 따라 상이합니다. 동일한 제품을 재발주시에는, 동일한 금형을 사용하기에 사출비용만 책정됩니다.

이메일을 통해 제품 제작 상담 및 견적 회신이 가능합니다. 메일 회신은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기에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빠른 문의는 홈페이지 내 채널톡을 사용해 보세요.

hi@noplasticsunday.com
STEP 2. 시안을 검토하고 생산에 적합한 구조를 설계합니다.
 
전달받은 시안의 형태를 검토하고, 금형 사출 생산에 적합하도록 구조를 설계합니다. 구조의 난이도에 따라 금형비가 책정됩니다.
설계한 구조는 3D 모델링 이미지, 3D 프린팅 샘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3D 모델링 이미지 확인 예시② 3D 프린팅 샘플 예시
STEP 3. 설계한 구조로 제품의 금형을 제작합니다.
 
최종 확정된 형태로 금형을 제작합니다. 금형 1개 당 한번 제작하면 약 5,000개의 수량을 사출할 수 있으며, 금형의 노후로 인해 동일 제품디자인의 금형을 추가 제작할 시에는 최초 금형제작비의 70%의 비용만 발생합니다.
관련 내용 보기
STEP 4. 금형을 이용해 제품을 사출합니다.
 
주문한 컬러 및 수량을 확인하고 제작한 금형을 이용하여 제품을 사출합니다. 제품의 크기와 중량에 따라 사출비가 책정되며, 사출일정은 주문 수량별로 상이합니다.
STEP 5. 꼼꼼한 검수를 거쳐 출고합니다.
 
사출이 끝나면 도구를 이용해 주입구 부분의 러너를 정리하고 다듬습니다. 이후 제품 검수 및 재고 파악 후 벌크(별도의 포장 없이 제품만 납품)로 납품합니다. 아래 불량기준을 읽어보시고 주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불량기준 확인하기


설비 구축

카탈로그 보기

플라스틱 재활용 작업에 필요한 기계를 제작하고 설비를 구축합니다.

설비 구축

플라스틱 재활용 작업에 필요한 기계를 제작하고 설비를 구축합니다.
공압식 사출기
녹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금형에 주입하여 성형하는 장비입니다. 공압으로 작동하며 금형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공압의 특성상 설비가 간단하고 소형제품의 제작에 적합합니다.
이동식 환풍기
플라스틱 가공시 발생할 수 있는 연기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이동식 환기장치입니다. 사출기의 플라스틱 주입구와 노즐에 흡입 배관을 설치하여 작동합니다.



중간재 판매

구매하기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재활용 플라스틱 중간재를 제작 판매합니다.

중간재 판매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재활용 플라스틱 중간재를 제작 판매합니다.
판재
버려지는 플라스틱 병뚜껑과 사출 불량품을 다시 분쇄해 만드는 재활용 플라스틱 판재입니다. 재단이나 CNC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해 가구나 소품, 공간 등에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제품 키링
금형 제작비의 부담을 줄여 더 다양한 소비자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는 반제품 키링입니다. 사출생산의 특징을 살린 반부조 형태에 양면으로 인쇄가 가능하여 다양한 창작물을 담을 수 있습니다.



납품은 벌크(별도 개별 포장 없이 사출 제품만 납품)로 납품됩니다.
키링 제품의 부자재는 별도 추가 옵션 입니다.


[부자재 추가 옵션]
기본 부자재 추가의 경우 컬러 군번줄만 가능하오며, 컬러 군번줄 구매 및 조립은 별도 견적으로 진행됩니다.
사출 제품 납품시 해당 부자재 구입 및 조립까지 된 형태로 납품이 필요하실 경우 함께 알려주시면 됩니다 :)

[기존 부자재 옵션 외]
1,000개 이상의 경우 별도 부자재와 패키지 포장까지 가공하여 납품이 가능합니다.
포장에 필요한 부자재 및 패키지는 제작 후 전달해주셔야 하며, 해당 작업비용은 작업 사양에 따라 상이하므로 별도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두께 3mm를 기준으로 최소 10mm x 10mm, 최대 110mm × 110mm 까지 사출이 가능하며,
최대 무게 30g 이내에서 제품의 디자인에 따라 사이즈 변동이 가능합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제품의 디자인 시안을 가로x세로x높이(mm)를 표기하여 메일로 문의주시면 제작 가능여부와 함께 대략적인 견적을 회신드릴 수 있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플라스틱 재활용 사출 작업을 위한 ①소형 공압식 사출기②간이 이동식 환풍기를 자체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③분쇄기는 자체 제작한 기계는 아니며, 구입을 원하실 시 함께 구매 대행이 가능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의 ①소형 공압식 사출기는 400만원, ②간이 이동식 환풍기는 60만원입니다.
③분쇄기는 약 500만원(분쇄기 운임・설치비 별도)입니다.


①소형 공압식 사출기

-작동을 위해 모터1마력(Max 9bar) 이상  에어콤프레셔*가 필요합니다.
*에어콤프레셔는 저희가 직접 제작하는 품목은 아니며 사출기 구매시 함께 구매하여 전달가능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에어컴프레셔를 사용하시거나 직접 구매하셔도 무방합니다.

설치 지역에 따라 방문설치비 및 운임비가 상이하오니 구체적인 견적을 위해서 지역을 함께 알려주세요!
작업 목적과 장소에 따라 별도 환풍 장치등의 설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설치 지역과 연락처, 설치 목적등을 간략하게 보내주시면 견적서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장비 제작기간]

주문제작 약 4주

아니요! 최초 금형제작 이후 동일 금형을 사용하여 제품생산이 가능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에서는 최대 2년동안 파트너사의 금형을 보관합니다.

견적 항목인 ‘신규 금형 설계 및 제작비’에는 최종 결과물에 대한 디지털 원본 파일 구매 비용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최종 결과물에 대한 3D모델링 및 금형설계 데이터 구매를 원하실 경우 별도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에서 제작하는 QDM 금형은 양산금형대비 저렴한 제작비용으로 제작되는 만큼 금형의 수명이 있습니다.
금형의 수명이 다하면 사출 퀄리티가 낮아져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약 5,000개 생산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금형 재제작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파트너사에 해당 내용을 미리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동일금형 재제작 비용은 최초 금형제작비의 70%비용만 발생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추가 생산시 금형을 입고해주셔야 하며, 이때 금형의 내・외부 손상(스크래치 및 찍힘)이 있을 경우 사출 퀄리티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금형 재제작이 필요한 정도의 손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금형을 재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금형 반출 후 발생한 손상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의 공압식 사출기를 구매한 파트너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해 금형 설계 및 제작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지역을 기반으로 버려지는 플라스틱의 새로운 순환구조를 찾는 곳이 많아질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이외에 다른 사출기에 맞는 금형을 제작해드리지는 않습니다.

아니요. 금형마다 주입구의 직경, 체결방식 등 각 수치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제작된 금형으로 제품 생산은 불가합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와의 협업시, 홍보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한 노플라스틱선데이의 플라스틱 재활용 과정 대표사진입니다.
활용 시 [사진. 노플라스틱선데이] 와 같이 출처를 명시해 주세요.



메이킹 필름



병뚜껑 수거 및 소재화


사출 제작 과정


OEM/ODM생산으로 제작된 제품에 대한 저작권은 파트너사에게 있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에서 제작하는 파트너사의 모든 금형은 파트너사의 동의없이 사용하거나 업무상 관계자가 아닌 제3자에게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당사에서 디자인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는 디자인 도용이나 저작권 관련에 대한 계약을 진행하기는 어렵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해석의 차이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는 문제가 있으므로, 디자인 보호 관련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질 수 없는 점 안내드립니다.
제작하고자하시는 디자인을 등록 및 출원하시어 법적으로 디자인을 보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의 항목은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 사출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제품의 퀄리티를 위해 파트너사와 함께 제품에 대한 불량 기준 및 불량 대응분에 협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편히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다음의 항목은 불량이 아닙니다.


1-1. 점 혹은 미세한 찍힘

검은색 반점, 미세한 찍힘, 스크래치, 작은 기포 등은 재활용 플라스틱 사출 공정상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1-2. 밀림 현상

표면의 밀림 현상은 재활용 플라스틱 사출 공정상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불량으로 보지않습니다.


2. 일부 색상의 혼입

단면 기준 30% 이하의 다른 색상 혼입은 병뚜껑을 분류하고 분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 1~2.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노플라스틱선데이는 버려지는 작은 플라스틱(PP,PE)을 분류→세척→분쇄하여 소재로 활용합니다.
소재자체에 인쇄가 되어있는 경우 이 부분이 표면에 위치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밝은 색상일 수록 반점이 더욱 눈에 띌 수 있습니다.



3. 마블링 색상 비율의 차이

플라스틱 재활용 공정상 모두 다른 마블링 무늬가 나타나며, 이러한 무늬의 차이는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동일한 색상 비율로 혼합된 분쇄물을 사용하더라도 10~20% 톤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동일한 비율로 분쇄물을 혼합하더라도 금형으로 주입되는 플라스틱의 비율까지 의도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실제 사출물에서는 10~20%의 톤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4. 파팅라인과 게이트

플라스틱 재활용 공정상 모든 플라스틱 사출물에는 파팅라인과 게이트가 필연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이를 불량으로 보지 않습니다.

-파팅라인 Parting Line: 금형과 금형이 맞닿는 부분에 나타나는 선

-게이트 Gate: 플라스틱 사출시에 플라스틱을 주입하는 주입구

노플라스틱선데이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활동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브랜드와의 진정성있는 협업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선택사항으로 생산자표시제도*를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생산자표시제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이 맞는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제작되는지에 대한 과정을 노출하여 노플라스틱선데이 제조 표기를 통해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산자표시제도를 원하실 경우 발주시 알려주시면 되오며,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생산자표시제도 적용 사항]

금형에 '파트너사x노플라스틱선데이' 와 "100% Recycled Plastic(선택)" 마크가 적용되며,
신규 제품 개발을 위한 3D프린팅 비용 및 별색 샘플 사출비 무상 지원 혜택으로 지속가능한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형에 들어가는 해당 콜라보레이션 로고 및 마크는 저희가 시안을 적용하여 보내드립니다.

  • 제품 크기가 작아 양사 로고가 들어갈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패키지에 삽입되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 콜라보레이션 표기 내용을 적용한 시안은 출고 이전에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시안 데이터 전달은 ai 확장자 파일로 전달해주세요.

단, 입체 피규어는 ai파일이더라도 6면도(Top, Front, Left, Right, Back, Bottom)의 모습을 전달해주셔야 모델링 작업이 가능합니다.

3d 모델링의 경우 3dm, stp, step 파일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1,000개 미만 수량에는 구간별 단가 변동이 없습니다.

1,000개 제작부터 사출비에 아래의 할인률이 적용됩니다.

-500~999(ea): 6%

-1,000~2,999(ea): 12%

-3000~(ea): 15%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플라스틱 자원 순환을 함께 해보세요.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플라스틱 자원 순환을 함께 해보세요.


문의하기

운영시간

월-금 10: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주말・공휴일 휴무

CONTACT
SUPPORT

월-금 10:00~18:00

점심시간(12:00~13:00) / 주말・공휴일 휴무

(주)프래그 대표 이건희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26길 47, 1층
사업자등록번호 545-88-00836 통신판매신고번호 2021-서울성동-02853호

©NoPlasticSunday. All rights reserved.